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방송

'Emily in Paris'는 어디에서 촬영했을까!!

by a voyager 2020. 10. 12.
728x90
반응형

'Emily in Paris'는 어디에서 촬영했을까!!

요즘 넷플릭스 에밀리 인 파리에 대한 인기가 높다. 그 인기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요즘같이 여행이 막힌 시대에 파리라는 세계적인 여행도시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는 것도 큰 이유가 될 것이다. 이미 해외 여러 언론사에서도 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 내용에 대한 비평과 촬영지를 소개한 많은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반면, 한국에는 촬영 장소에 대한 포스팅이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이 포스팅에서 몇몇 유명한 장소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Palais Garnier  

오페라 가르니에, 사진만 보아도 어디인지 다들 알만한 건물이다. 이곳은 루브르와 샹젤리제 거리 사이쯤에 위치해 있어 이동하다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장소이며, 맞은편에는 콩코드 광장이 있다. 이곳에서 에밀리는 기호학 교수 토마와 싸우고 보내버린 후 홀로 디자이너를 만난다. 

 

 

Le Grand Véfour

파리의 최초 거대 레스토랑 르 그항 베푸 1784년에 개업한 이래로 아직도 영업 중이라고 한다. 이곳은 나폴레옹, 빅토르 휴고 등이 단골로 찾았던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유명한 만큼 예약을 잡기가 아주 어려운 곳인 듯 드라마에서도 그렇게 그려진다. 하지만 에밀리는 멋지게 예약을 해낸다. 8월 11일 어느 날 그것도 당일에.. 하지만 에밀리가 예약한 날은 11월 8일이었다. 프랑스는 달과 날을 반대로 쓴다는 것을 몰랐던 것이다.  즉 11/08로 적어야 8월 11일인 것이다. 이것을 계기로 게브리엘의 레스토랑으로 향하며 드라마의 연애라인이 윤곽을 드러내게 된다. 

 

레스토랑에서 예약 확인하는 에밀리 

 

Place de l'Estrapade

플라세가 붙으면 길들이 교차하며 만들어지는 크고 작은 광장을 뜻한다. 판테온과 소르본 대학가 근처에 있으며, 파리를 여행했던 사람들이라면 판테온 근처를 배회하다 지나쳤을지도 모르겠지만 구글의 이미지로 볼 땐 젊은이들이 많은 장소인 듯하다. 이곳은 게브리엘 레스토랑이 있는 에밀리와 게브리엘의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장소이다. 아마도 드라마에 등장하는 장소중 스토리 상으로는 가장 중요한 곳이 아닐까 싶다. 

 

가브리엘 레스토랑 앞 거리 

 

Jardin du Palais Royale

이곳은 루브르 박물관 뒤편에 있는 루알성 앞에 있는 정원이다. 파리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에밀리는 이곳에서 불어를 못하는 파견직이란 팀원들의 냉대를 받고 풀이 죽어 앉아 있었다. 그러다 파리에서 첫 친구인 보모를 하고 있던 민디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알 수 없는 프렌치들의 냉대와 뜻밖의 문화 차이에 대한 하소연을 늘어놓는다. 

 

민디와 얘기하는 에밀리 

 

Pont Alexandre III 

알렉산더 3세 다리로 센강에 있는 다리 중 가장 넓고 화려한 다리이다. 이곳은 다른 여행자라면 놓치기 어려운 곳으로 미드 나잇 인 파리에서 마지막 장면을 장식한 곳이기도 하다. 에밀리 인 파리에서는 여기에서 프라다의 향수 광고를 촬영한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채 향수만 입었다는 선정적인 카피와 함께. 

 

알렉산더 3세 다리 
비오는 알렉산더 3세 다리 (미드 나잇 인 파리)
에밀리 인 파리 중에서 

 

La Monnaie de Paris 

프랑스의 유로 동전을 생산하는 정부 소유 기관인 라 모네 드 파리는 피에르의 패션쇼를 벌이는 장소이다. 

 

 

 

L'Atelier des Lumières

1835년에 Plichon 형제에 의해 지어진 아트 갤러리, 이곳에서 에밀리는 게브리엘 카밀과 함께 반 고흐 전시회를 관람한다. 

 

고흐 전시회장 안에서 나란히 앉은 카밀, 에밀리, 가브리엘

 

Le Château de Sonnay 

Loire Valley에 위치한 성이다. 카밀의 가족이 운영하는 샴페인 농장에 방문할 때 나온 장소이다. 이곳은 파리에서 남서쪽으로 약 280km 떨어진 곳에 관광지이다. 촬영을 위해 이곳을 대여했다고 한다. 

 

2020/10/09 - [책, 영화, 방송] - Emily in Paris (에밀리, 파리에 가다) 주인공들 출연했던 영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2020/10/07 - [책, 영화, 방송] - Lucas Bravo(루카스 브라보)에 대해서

2020/10/05 - [책, 영화, 방송] - 넷플릭스: Emily in Paris (파리로 간 에밀리, 파리에 가다)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