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영화, 방송

넷플릭스: YOU (시즌 2) - how your dark side looks like..

by a voyager 2020. 11. 21.
728x90
반응형
728x90

YOU (시즌 2) - how your dark side looks like..

 

"누구에게나 숨기고 싶은 어두운 면이 있기 마련이다. 그곳에는 시기, 질투, 증오, 배신감, 폭력성과 같은 위험한 감정들이 거주한다. 이것이 자신이 드러내고 싶은 밝은 면에 의해 적절하게 통제받고 있다면 문제없다. 혹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는 균형을 이루고 있어도 정신건강에는 좋을 수 있다고 본다. 하지만 균형이 깨져 통제 불능이 되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이 <YOU>는 그런 다크한 감정이 사랑이라는 인간의 가장 아름다운 감정과 충돌했을 때 벌어질 수 있는 극단의 모습을 그린다."  이렇게 <YOU>를 소개하고 싶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YOU> 시즌 2를 보았다. 시즌 1을 보고 one of my favorite 드라마였던 덱스터의 진한 향수를 느꼈다.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과 함께 주인공의 심리 묘사를 독백으로 처리하는 점이 덱스터와 비슷하였다. 무엇보다도 드라마 설정상 중요한 공통점은 주인공이 어릴 적 트라우마에 의해 살인을 저지르는 강한 본능을 지닌 인물이라는 점이다. 이런 비밀스러운 주인공의 습성이 바로 드라마의 핵심 소재이다. 남들과 공유할 수 없는 주인공의 비밀이 주는 묘한 긴장감과 살인 후 철저하게 뒤처리를 함에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의심하는 사람들이 생겨나 주인공을 옥죄어오고... 이로 인해 더욱 강해지는 서스펜스, 그리고 주인공의 지능에 의하거나 혹은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살인과 의심으로부터 빠져나게 되는 것이 드라마가 주는 최고의 카타르시스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한 시즌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시즌에서 주인공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타겟'과 맞닥뜨리게 되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2020/11/15 - [책, 영화, 방송] - 넷플릭스 original: - 덱스터를 좋아했다면 이것도 강력 추천!! (feat. Heffy End)

 

넷플릭스 original: - 덱스터를 좋아했다면 이것도 강력 추천!! (feat. Heffy End)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라는 드라마를 보았다. 한국어 제목은 <너의 모든 것>이다. 무심코 시작한 드라마가 마음에 쏙 들었을 때의 쾌감이 얼마나 큰지는 경험해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아주 재미있

gmnam.tistory.com

시즌 2에서는 주인공 조 골드버그 (starring 펜 바드글리)는 자기가 자라고 일해온 맨해튼을 떠나 대륙의 반대 끝인 LA로 이사한다. 맨해튼에서 사랑했던 연인인 벡(Beck)을 죽이고 이 살인을 그녀가 양다리를 걸쳤던 정신과 의사 닉키 박사에게 뒤집어 씌운 후이다. 벡을 너무 사랑했지만 그 사랑을 배신으로 돌려받아 크게 상처를 받은 조는 맨해튼을 떠나 서부로 향한다. 조는 새로운 곳에서 새출발 하기 위해 이름까지 바꾸고 LA의 한 커뮤니티에 정착한다. 집 렌트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일자리를 찾던 조는 큰 마켓에 있는 서점에서 자리를 구한다. 그리고 그 마켓에서 새로운 인연인 러브 퀸(Love Quinn)을 만난다. 알고 보니 러브는 그 마켓의 주인 딸이었다. 그리고 그녀의 집안은 LA에서 (악명 높게) 유명한 집안이었다. 돈을 이용해 온갖 자신들의 편의를 도모하거나 심지어는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를 덮는 것도 서슴지 않는 부자들의 전형이다. 

 

또한, 조가 사는 아파트에서 만나게 되는 엘리(Ellie)라는 15살의 똘똘하고 당찬 소녀와 그녀의 언니인 딜리라(Delilah)는 조가 좋아하고 친하게 지내는 이웃임과 동시에 시즌 2의 중심 사건의 발단을 제공하게 되는 인물들이다. 이 두 자매는 부모없이 둘만 살고 있고, 언니 딜리라는 캘리포니아에서 유명한 스탠드업 코미디언인 핸더슨에게 어릴 적 성폭행을 당해 트라우마를 지녔다. 그래서 핸더슨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의 이면에 대한 폭로를 준비한다. 동시에 여느 사람들처럼 핸더슨의 팬인 엘리를 보호하기 위해 온갖 주의를 기울인다. 

 

조는 핸더슨이 미성년자를 착취하는 인간 말종이고 친동생 같은 이웃의 엘리를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에 대해서 '조사 (스토킹)'를 한다. 그리고 그의 집안에서 은밀하게 만들어져 있는 한 방에서 미성년자 성착취의 증거를 발견한다. 이를 딜리라에게 익명으로 제보한다. 그렇게 핸더슨의 뒤를 밟고 엘리를 보호하던 조가 핸더슨을 우발적으로 살해하고 자살로 위장한다. 여기에서부터 LA에서 조의 생활이 꼬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연인이 된 '러브'와도 우여곡절을 겪으며 그녀의 '다크 사이드'를 보게 되며 시즌 2는 피날레를 향해 질주한다. 

 

그리고 결말의 반전... !! 

마치며

시즌 3는 2021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