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n voyage/Korea

서산 해미 쉬어가기 좋은 카페: 커피베이 (Coffee Bay)

by a voyager 2020. 9. 30.
728x90
반응형

이 커피 베이는 현재 빽다방으로 바뀌었다. 주인과 인테리어는 모두 그대로이다. 

 

서산 해미 쉬어가기 좋은 카페: 커피베이 (Coffee Bay)

 

서산 해미 읍내를 구경하다가 커피베이라는 카페에 들렀다. 큰 길가에 위치해있어 찾기도 쉽다. 내부 분위기도 좋아 한가로이 커피 한잔 하며 쉬어가기 좋은 카페이다. 혼자 온다면 안에 비치해 있는 책도 있어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해미읍 근처에는 학교가 많다.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3-4키로 떨어진 곳엔 대학교도 있어 은근히 학생들이 많다. 커피베이도 요즘 코로나로 원격수업을 해서인지 학생들이 꽤 있다. 특히, 주말에는 넓은 2층이 학생들로 거의 가득 찬다. 

 

아침 9시부터 밤 10시 반까지 연다. 해미읍은 시골이어서 저녁만 되면 사람이 거의 없어지는데, 게다가 요즘같이 해가 일찍 떨어지는 시기엔 더 빨리 썰렁해진다. 그렇기에 다른 개인이 하는 카페들은 대개 9시만 되도 손님이 없어 문을 닫아 버린다. 하지만 커피베이는 체인점이기 때문에 영업시간을 준수한다. 그래서 저녁 시간엔 혼자 앉아 공부하기도 좋다. 음악이 있지만 마치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기분이 든다. 

 

 

 

 

커피베이의 맞은편에는 이렇게 전기박스를 해미읍내 지도로 꾸며놨다. 커피베이 사진을 찍으면서 발견했는데, 센스 있는 데코레이션 같아 감탄했다. 이걸 보면 해미읍성 주변에 대한 지리를 얼추 짐작할 수 있다. 

 

 

 

 

커피베이에서 1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해미읍성이 있다. 투명하고 푸르른 가을 하늘과 잘 어울리는 옛스런 모습이 좋다. 이 주변을 돌아보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