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영어기사

[영어기사로 읽는 세상] TikTok 과 WeChat 미국내 사용 금지!!

by a voyager 2020. 9. 20.
728x90
반응형

 

출처: BBC 

 

오늘 읽어 볼 기사는 트럼트 대통령의 중국의 틱톡과 위챗의 미국 내에서 다운로드를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트럼프의 중국에 대한  제재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제재는 화웨이에 연이어 나오는 또 다른 강력한 조치로 보인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인 만큼 불편함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의 간추린 내용과 몇몇 문장들을 보고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기사 요약: 

- 트럼프 틱톡과 위챗 미국내에서 9월 21일 부터 다운로드 금지 

- 위챗은 9월 21일 부로 미국내 모든 서비스 전면 금지 

- 틱톡은 11월 12일까지 이미 다운 받은 어플은 사용가능 하지만 업데이트는 불가

 

 

 

기사 제목:

 

TikTok and WeChat: US to ban app downloads in 48 hours 

(틱톡과 위챗: 48시간 내에 미국에서 다운로드 금지) 

 

 

기사의 도입부는 미 상부성 (Department of Commerce)이 미국내에서 틱톡과 위챗을 어떠한 플랫폼의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 이유는 사용자의 정보가 중국으로 넘어가는 것에 대한 국가 보안상의 우려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했는지 아래 문장에서 보도록 하자) 

 

" The Department of Commerce said it would bar people in the US from downloading the messaging and video-sharing apps through any app store on any platform. The Trump administration says the companies threaten national security could pass user data to China."


- 금지하다는 영어로 

   ban / bar 

- 국가 보안을 영어로
   national security 

 

- 위협이 되다 

   threaten (national security)


 

물론 중국의 저 두 회사는 모든 미국의 주장을 부인하고 있다고 한다. 틱톡은 그 명령에 실망했으며 미상무성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틱톡은 트럼프 정부의 우려를 고려해 이미 전례 없는 수준의 추가적인 투명성을 이행했었다고 말했다. 

 

"TikTok said it was "disappointed" in the order and disagreed with the commerce department, saying it had already committed to "unprecedented levels of additional transparency" in light of the Trump administration's concerns."


- the order 명령 
- unprecedented level of .. 
  (전례없는 ...의 수준으로) 
- in the light of ~ (~을 고려해서) 


 

What does the order say? (그 명령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위챗은 다음주 월요일 (9월 21일) 부로 모든 서비스를 중단한다, 여기에는 물론 중국의 저 두 회사는 모든 미국의 주장을 부인하고 있다고 한다. 

 

The order means that from Sunday, people will not be able to use WeChat to transfer funds or process payments to or from people in the US. WeChat will be shut down in the US, but only in the US, as of midnight Monday 


송금하다 영어로 
- transfer funds

결제를 진행하다
- process payments 


.. 오늘부로를 영어로 
as of ...
1. as of Monday (월요일부로)
2. as of midnight Monday
       (월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반면 틱톡은 이번 11월 12일부터 미국 내 사용을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때까지는 현재 폰에 다운받은 어플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업데이트는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Tiktok users will still be able to use their app virtually as normal, although they will not be able to download new updates. Tiktok will stay intact until November 12, but the users will not be able to download new updates. 

 

트럼프의 이와 같은 조치의 배경엔 물론 여러 정치적 목적이 있을 것이다. 그중 가장 큰 것은 올해 있을 대선이라고 모두 생각한다. 중국을 압박하고 제재해서 미국내 분노를 중국으로 돌리고 여론을 유리하게 돌리려는 것이다. 중국과 미국 간의 대립이 우리에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모르겠지만, 이런 상황을 영어기사를 통해 봄으로써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보는 것은 아주 좋은 영어 공부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