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n voyage/Korea

서산 간월도 영양굴밥 (간월암 산책)

by a voyager 2023. 11. 1.
728x90
반응형

휴가에 영양굴밥이 생각나 간월도를 찾았다. 

 

은혜네 영양굴밥에서 이른 점심을 먹었다. 

영양굴밥이어서 대추, 은행, 및 각종 야채가 같이 나왔다. 청국장과 해물파전도 같이 나와 푸짐한 한상이 차려진다.

 

이것이 영양굴밥 세트로 15,000원이다. 관광지 치고는 꽤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밥을 덜어내고 누룽지를 만든다 

식사를 마치고 간월암으로 산책을 나갔다. 

굴이 유명한 간월도의 굴탑이 서있다. 

서산 9경이라 하여 9가지 명소를 소개하는 간판이 서있다. 

간월암은 간월도 옆에 있는 작은 암자이다. 

 

썰물 때 물길이 열려 육지가 되고 밀물이 오면 길이 끊겨 섬이 되는 유명한 곳이다. 

이곳은 고려시대 무학대사가 머물려 깨달음을 얻었다는 곳인 만큼 유서가 깊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조선시대 억불 정책으로 폐사(寺)되었다가 1941년에 재건되었다고 한다. 

작은 곳이에서 금방 돌아보고 나올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