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1030

[BBC 기사 속 영어] 커피가 건강에 좋을 수 있는 이유? Why coffee could be good for your health? 과거에는 커피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었다. 하지만 최근 연구들에 의하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우리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는 것이 밝혀졌다. 대표적으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거나, 우리의 뇌를 젊게 만들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거나 하는 효과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포스팅은 BBC의 Future 섹션에 있는 "왜 커피가 당신의 건강에 좋을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기사를 간략하게 정리해 본 것이다. 이 기사는 커피를 마시는 것에 대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서 전한다. 기사는 Marc Gunter라는 국제 암 연구 센터의 영양 및 신진대사 부서장을 포함한 여러 대학들의 연구원이 전하는 최근의 연구.. 2020. 10. 31.
[OpenCV] 이미지 blurring (smoothing) 처리 [OpenCV] 이미지 blurring (smoothing) 처리 이미지 블러링은 이미지 처리나 컴퓨터 비전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이미지 변형 방법이다. 이것은 이미지에 필터의 합성(2D convolution)을 통해 이뤄진다. 즉, 원본 이미지 보다 크기가 작은 필터를 이미지 전체에 걸쳐 이동하며 원본 이미지의 픽셀값을 바꾼다. 블러링은 노이즈를 제거하는데 유용한 방법이며, 이미지를 좀 더 매끈하게(smoothing) 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를 낸다. 이미지 상에서 픽셀의 값은 공간적으로 느리게 변한다. 따라서 픽셀간의 상관관계 (correlation)가 크다. 이를 slow spatial variation이라고 한다. 이것이 이미지에서 시그널(signal)에 해당한다. 반면, 노이즈는 픽셀간의 상관관.. 2020. 10. 31.
[tensorflow] AttributeError: module ‘tensorflow’ has no attribute ‘placeholder’ 해결 방법 증상 텐서플로우가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tf.placeholder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다음과 같이 실행한다면 placeholder라는 속성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를 낸다. import tensorflow as tf X = tf.placeholder("float")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Solution 1 : tensorflow의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변화를 적용하는 것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기 바란다. #tensorflow 1.x self._states = tf.placeholder(shape=[None, self._num_states], dtype=tf.float32) #tensorflow 2.x self._states = tf.. 2020. 10. 30.
[Jupyter notebook] code cell 폭 늘리기 How to increase the width of jupyter notebook 주피터 노트북을 쓰다보면 폭이 좁아 코드를 보기 불편한 경험이 있다. 특히, 다른 코딩을 참고하기 위해 윈도우를 나란히 놓고 쓸때 이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럴때 다음과 같이 폭을 늘릴 수 있다. from IPython.core.display import display, HTML display(HTML("")) 이 방법은 주피터 노트북의 설정을 바꿀 필요 없이 사용하는 화면에만 적용된다. 적용 전 적용 전에는 코드박스 양 옆으로 공간이 꽤 넓다. 이 상태에서 위 코드를 넣고 실행한다. 적용 후 코드 박스의 폭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윈도우를 줄이거나 늘리더라도 코드 박스의 비율은 항상 유지된다. 2020. 10. 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