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이것저것

이케아(IKEA) 책상 서랍 골드브라운 이도센 (IDÅSEN)

by a voyager 2023. 6. 30.
728x90
반응형

책상서랍을 하나 사려고 지난주에 이케아에 갔었다. 작고 낮은 이동이 용이한 서랍을 찾다 이도센 2단 서랍을 보았다. 

 

전시룸에 비치되어 있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다.  

가격은 약 17만원 정도이고 철제 서랍이다. 골드 브라운 색이 아주 마음에 든다. 매장에 있어 바로 가지고 올 수 있다. 

일주일 정도 고민을 해보다 오늘 구입했다. 

 

박스가 크진 않지만 철제이기 때문에 무게가 꽤 나간다.

 

박스를 열면 설명서가 먼저 보이고 그 아래로 나를 고생시킬 부품들이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유학시절에는 이케아 조립 많이 했었는데, 이젠 감도 없고 귀찮고 생각만 해도 벌써 힘든 느낌이다. 

 

 

조립이 쉽지 않았다. 서랍을 만들 때 판의 방향을 잘못 끼워 해체하고 재조립을 해야 했고, 나사를 조이는 게 쉽지 않았다. 들어가지 않거나 나선을 맞추기 쉽지 않은 곳들이 많았다.

 

우여곡절 끝에 조립을 마친 모습이다. 

이 서랍이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이 가장 위 오픈 수납공간이다. 자주 쓰는 물건들이나 화분 혹은 책을 올려 놓을 수 있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다. 

1층 서랍은 깊지 않다. 

상대적으로 2층이 깊어 자주 쓰지 않는 용품들을 수납하기에 좋을 것 같다. 

아래에는 바퀴 네 개가 있고 2층 서랍 아래 달린 보조 바퀴가 있다.

 

이 보조 바퀴는 서랍을 앞으로 뺐을 때 서랍이 쏠려서 빠지지 않도록 해준다.  

역시 이케아는 가성비가 좋다. 예전에 비하면 많이 비싸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런 간단한 가구는 이케아 만한 게 없는 것 같다. 

 

조립하느라 고생한 나를 위해 일단 만족한다고 마무리 해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