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0/0910

서산 해미 쉬어가기 좋은 카페: 커피베이 (Coffee Bay) 이 커피 베이는 현재 빽다방으로 바뀌었다. 주인과 인테리어는 모두 그대로이다. 서산 해미 쉬어가기 좋은 카페: 커피베이 (Coffee Bay) 서산 해미 읍내를 구경하다가 커피베이라는 카페에 들렀다. 큰 길가에 위치해있어 찾기도 쉽다. 내부 분위기도 좋아 한가로이 커피 한잔 하며 쉬어가기 좋은 카페이다. 혼자 온다면 안에 비치해 있는 책도 있어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해미읍 근처에는 학교가 많다.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3-4키로 떨어진 곳엔 대학교도 있어 은근히 학생들이 많다. 커피베이도 요즘 코로나로 원격수업을 해서인지 학생들이 꽤 있다. 특히, 주말에는 넓은 2층이 학생들로 거의 가득 찬다. 아침 9시부터 밤 10시 반까지 연다. 해미읍은 시골이어서 저녁만 되면 사람이 거의 없.. 2020. 9. 30.
넷플릭스: '나의 아저씨' 추천!! 좋은 어른이 많아졌으면.. 넷플릭스: '나의 아저씨' 추천!! 좋은 어른이 많아졌으면.. 소개: 소개라고 시작은 했지만 사실 소개할 필요도 없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봤다. 넷플릭스 메인 화면에서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오랫동안 있었는데도 별로 관심이 없었다. 요즘 가을바람 불기 시작하면서 한국 드라마를 하나 보고 싶어 플레이했다가 16편 까지 일주일도 안돼 순삭 해버렸다. 나도 이제 신입이긴 하지만 아저씨다. 하지만 누구의 아저씨도 그리고 드라마속의 그런 아저씨도 아니다. 그럼에도 보는 도중 나도 모르게 목까지 차오르는 "미안하다! 이제 봐서"란 중얼거림을 참을 수가 없었다. '나의 아저씨'는 인생작으로 삼았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할 정도로 좋은 드라마이다. 나도 보는 내내 마음 한구석의 아림과 드라마 속 대사에 격한 공감을 느.. 2020. 9. 28.
[영어 기사로 보는 세상] ban / bar (금지하다) Chinese apps 한국시간으로 지난 금요일 9월 19일에 미국 상무부는 중국의 어플 틱톡과 위챗 사용을 미국 내에서 금지시키겠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간략하게는 위챗은 이번주 역시 한국시간으로 월요일 (9월 21일)부터 사용 및 다운로드 일체를 금지한다고 했었고, 틱톡은 11월 21일부터 사용을 금지시키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새로 나온 기사에 의하면 미국의 민사상부법원(US Magistrate Judge)에서 이를 기각했다고 합니다. 기각의 이유는 미국 헌법 수정 조항에서 보장한 언론의 자유를 위반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트럼트 정부의 대중국 압박에 브레이크가 걸린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의 재미있는 부분은 샌프란시스코 법원에서 재판 시 법원과 미 상무부의 다툼의 논리입니다. 미 상무부는 위챗의 금지 기각은 트럼프 .. 2020. 9. 21.
[영어기사로 읽는 세상] TikTok 과 WeChat 미국내 사용 금지!! 오늘 읽어 볼 기사는 트럼트 대통령의 중국의 틱톡과 위챗의 미국 내에서 다운로드를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트럼프의 중국에 대한 제재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제재는 화웨이에 연이어 나오는 또 다른 강력한 조치로 보인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인 만큼 불편함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의 간추린 내용과 몇몇 문장들을 보고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기사 요약: - 트럼프 틱톡과 위챗 미국내에서 9월 21일 부터 다운로드 금지 - 위챗은 9월 21일 부로 미국내 모든 서비스 전면 금지 - 틱톡은 11월 12일까지 이미 다운 받은 어플은 사용가능 하지만 업데이트는 불가 기사 제목: TikTok and WeChat: US to ban app downloads in 48 hours .. 2020. 9. 20.
728x90
반응형